으로 끝나는 여섯 글자 이상의 단어: 68개

한 글자:1개 두 글자:19개 세 글자:37개 네 글자:94개 다섯 글자:43개 🍭여섯 글자 이상: 68개 모든 글자:262개

  • 월급 로그아 : (2)인터넷 사이트에서 로그아웃을 하는 것처럼 통장에 들어온 월급이 순식간에 빠져나가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.
  • 키보드 로크아 : (1)컴퓨터나 휴대 전화 따위에서, 우발적인 키 조작에 의한 입력이나 데이터 전송을 방지하기 위하여 키의 기능을 일시적으로 무효화시키는 일.
  • 어드밴티지 아 : (1)테니스에서, 듀스 후에 서브를 받은 쪽이 먼저 한 점을 얻는 일.
  • 리퀘스트 타임아 : (1)농구에서, 본부석에 또는 심판에게 작전 시간을 요구하는 일. 본부석에는 감독이나 코치가 요청하고, 심판에게는 선수가 요청할 수 있다.
  • 먼 일가와 가까운 이 : (1)이웃끼리 서로 친하게 지내다 보면 먼 곳에 있는 일가보다 더 친하게 되어 서로 도우며 살게 된다는 것을 이르는 말. <동의 속담> ‘가까운 남이 먼 일가보다 낫다’ ‘먼 사촌보다 가까운 이웃이 낫다’ ‘지척의 원수가 천 리의 벗보다 낫다’
  • 스트라이크 아웃 낫 아 : (1)야구에서, 투 스트라이크 상황에서 타자가 헛스윙한 공을 포수가 잡지 못하고 뒤로 흘린 상황. 이때 타자가 태그 아웃이나 포스 아웃 되지 않고 1루까지 진루할 경우 살아남게 된다. 다만 타자는 삼진으로 기록된다.
  • 페이지 레이아 : (1)하나의 문서를 구성하는 각각의 정보들이 위치하는 구조를 정의하는 방법. 예를 들어, 문서를 구성하는 내용과 참고가 되는 그림의 위치를 정의하는 것 등이 이에 해당한다.
  • 아이리스 아 : (1)화면을 가득 채웠던 영상이 원(圓)의 상태로 점점 줄어들다가 마침내는 사라지는 기법.
  • 옵티컬 레이아 : (1)애니메이션 촬영 기사를 위하여 각 장면의 길이, 장면 전환 유형, 광학 효과를 기술해 놓은 안내지.
  • 카메라 런 아 : (1)카메라에 넣은 필름이 다 소모된 상태.
  • 캐시 바이아 : (1)회사의 구조 조정이 이루어질 때, 조정 대상이 되는 회사가 채무 조정에 관여하지 않는 금융 기관의 채권을 일정한 비율의 현금으로 사들이는 방식.
  • 키보드 레이아 : (1)컴퓨터, 전신 인자기, 타자기 따위의 키보드에 문자를 배열하는 일. 또는 특정한 언어나 형식에 적합하도록 기능을 수정하여 키보드에 키를 배열하는 일.
  • 스트라이크 아 : (1)야구에서, 타자가 세 번 스트라이크를 당하여 아웃이 되는 일.
  • 공장 레이아 : (1)생산 시간의 단축과 생산 시스템의 효율화를 위하여, 기계 설비, 부품 창고 따위의 배치와 작업의 흐름을 계획하는 일.
  • 서브 사이드 아 : (1)배구에서, 서브에 실패하여 서브권을 빼앗기게 되는 일.
  • 그라운드 아 : (1)야구에서, 타자가 땅볼을 친 후 아웃되는 일.
  • 삼차원 레이아 : (1)컴퓨터의 스리디(3D) 공간에서 장면을 구성하는 과정. 이 바탕 위에서 배경 장면 위의 사물과 등장인물의 위치가 정해지고 촬영기의 움직임이 결정된다.
  • 메모리 프린트아 : (1)기억 장치의 내용 또는 기억 장치에서 선택된 일부 내용을 외부로 빼내는 일.
  • 크리켓 코트 아 : (1)크리켓에서, 배트 맨이 친 공이 공중에 떠서 수비수가 잡게 된 경우. 공중에 뜬 볼을 잡아서 아웃시키는 것을 말하는데, 야구의 플라이 아웃에 해당한다.
  • 계전기 드롭아 : (1)계전기의 가동 접점이 픽업이 작동한 후의 위치에서부터 입력 0의 위치까지 이동하는 상태. 계전기의 가동부가 해방 상태에서 계속 움직여서 본래의 위치까지 완전히 이동한 것을 말한다.
  • 심벌릭 레이아 : (1)칩의 레이아웃 설계 기법의 하나. 트랜지스터, 저항, 알루미늄 배선, 콘택트 따위의 레이아웃 설계의 기본 단위마다 심벌을 정해 놓고 폴리콘의 레이아웃을 행하는 대신에 심벌의 레이아웃을 행한다.
  • 사적 워크아 : (1)채권 기관의 동의를 통하여 부채에 대한 채권 행사를 유예시키는 일.
  • 빌 브래들리 슈팅 워크아 : (1)농구에서, 슛의 정확도와 집중력 향상을 위해 연습하는 방법. 코트에 8개의 지점을 정하고 한 지점에서 13개의 슛을 던져 10개가 성공하면 다음 지점으로 이동해 슛을 하는 방법이다. 미국 엔비에이 프로 농구 팀 뉴욕 닉스(New York Knicks)의 브래들리(Bradley, B.)가 했던 연습 방법이다.
  • 파울 플라이 아 : (1)야구에서, 파울 지역으로 높게 뜬 공을 수비수가 잡아 아웃시키는 일.
  • 개입 중단 프로그램 타임아 : (1)일정 시간 이상 인터럽트를 억제했을 때, 프로그램의 정상적인 실행을 위하여 억제가 불가능한 인터럽트가 발생되게 하는 일. 또는 그런 방식.
  • 블레이드 루트 컷아 : (1)블레이드 루트의 응력을 감소시키는 방법. 블레이드 루트를 짧게 설계하여 고속 비행 시 발생하는 벤투리 효과로 응력을 감소시킨다.
  • 이십 초 타임아 : (1)농구에서, 정규 작전 시간 외에 각 팀에게 20초 동안 주어지는 작전 시간. 1ㆍ2쿼터에 1회, 3ㆍ4쿼터에 1회가 주어진다. 단, 연장전에서는 3ㆍ4쿼터에 사용하지 않았을 경우에만 이용할 수 있다.
  • 익스프레스 체크아 : (1)호텔 따위에서, 프런트를 거치지 않고 객실에서 숙박료를 계산하고 떠남.
  • 이차원 레이아 : (1)이차원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때, 예비 단계에서 장면의 구성 요소들 간의 원근감, 캐릭터의 동선, 캐릭터와 배경의 관계 따위를 설계하는 작업.
  • 스파이크 아 : (1)배구에서, 공격자가 강력하게 스파이크한 공이 수비자의 블로킹에 맞고 튕겨 코트 밖으로 나가는 일. 공격을 시도한 팀에 일 점이 기록된다.
  • 인터럽트 프로그램 타임아 : (1)일정 시간 이상 인터럽트를 억제했을 때, 프로그램의 정상적인 실행을 위하여 억제가 불가능한 인터럽트가 발생되게 하는 일. 또는 그런 방식.
  • 레코드 레이아 : (1)레코드를 구성하는 항목 또는 필드들이 위치한 순서 또는 모양. (2)레코드 배열의 설계 또는 레코드 사이의 항목 배열.
  • 빅 인 리틀 아 : (1)농구에서, 키가 큰 선수는 골 밑을 지키고 키가 작은 선수는 외곽을 지키는 기본적인 수비 전법.
  • 레이트 체크아 : (1)호텔 따위에서, 정해진 시간보다 늦게 체크아웃 하는 일.
  • 프리워크아 : (1)신용 회복 위원회와 채권 금융 회사가 협의하여 1~3개월 미만의 단기 연체자의 채무를 조정해 주는 제도.
  • 오토 레이아 : (1)악보 제작 프로그램의 마지막 편집 단계에서 각 단의 마디 수를 자동으로 조절해 주는 기능.
  • 스프레드 아 : (1)아래는 깊게 여미고 위 단추는 열어서 옷깃을 좌우로 젖힌 웃옷. 단추가 두 줄로 달린 옷에서 제일 위 단추를 푼 모양이다.
  • 스위스 볼 롤 아 : (1)웨이트 트레이닝에서, 몸통 근육을 발달시키는 운동의 하나. 스위스 볼 앞에 무릎을 꿇고 앉아 스위스 볼 위에 팔의 밑을 가져다 댄다. 이 상태에서 스위스 볼을 앞으로 밀면서 팔과 허리를 최대한 폈다가 복근에 힘을 주어 스위스 볼을 다시 자신의 몸쪽으로 당겨 원위치하는 것을 반복한다.
  • 지오메트리컬 컷아 : (1)기하학적인 모양으로 오려 내는 디자인 기법.
  • 투웬티 세컨드 타임아 : (1)농구에서, 정규 작전 시간 외에 각 팀에게 20초 동안 주어지는 작전 시간. 1ㆍ2쿼터에 1회, 3ㆍ4쿼터에 1회가 주어진다. 단, 연장전에서는 3ㆍ4쿼터에 사용하지 않았을 경우에만 이용할 수 있다.
  • 레버리지 바이아 : (1)인수자가 대상 회사를 인수하기 위해서 그 회사의 자산을 담보로 제공하고 매수 자금을 대출받아 대상 회사를 인수하는 일.
  • 스트리트 워크아 : (1)길거리에서 이루어지는 운동. 공원 등의 공공장소에 설치된 철봉이나 평행봉 따위를 활용하여 고난도의 동작을 취하는 것과 같은 신체 활동을 이른다.
  • 쓰리디 레이아 : (1)컴퓨터의 스리디(3D) 공간에서 장면을 구성하는 과정. 이 바탕 위에서 배경 장면 위의 사물과 등장인물의 위치가 정해지고 촬영기의 움직임이 결정된다. ⇒규범 표기는 ‘스리디 레이아웃’이다.
  • 바인더 번아 : (1)피디피 제조 과정에서, 분해와 산화 반응을 통하여 유기 접합제를 제거하는 공정.
  • 블록 카운트 리드아 : (1)테이프로부터 블록을 읽는 것과 동시에 블록 수를 세어 표시하는 것.
  • 지오메트릭 컷아 : (1)기하학적인 모양으로 오려서 재단한 디자인.
  • 테이프 레이아 : (1)데이터를 자기 테이프에 기록할 때에, 테이프 위에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정리하고 배치하는 일.
  • 리드인 리드아 : (1)콤팩트디스크(CD)에서 각 세션의 시작과 끝부분.
  • 다이렉트 아 : (1)콘솔에서, 마이크 프리앰프의 신호를 바로 멀티트랙 녹음기로 보내 출력하는 일. ⇒규범 표기는 ‘디렉트 아웃’이다.
  • 터빈 스트레치 아 : (1)터빈 승속(昇速) 전 셸(shell)이 자유롭게 팽창되는지 여부와 정격 속도의 약 1/4 정도에서 복수기 진공도를 단계적으로 낮추면서 터빈 팽창이 순조롭게 되는지를 확인하는 시험.
  • 원격 로그아 : (1)멀리 떨어진 곳에 위치한 컴퓨터와 단말기에서 통신망을 통하여 다른 컴퓨터 시스템에 접속하여 작동하던 상태에서 이러한 접속을 중단하는 일.
  • 플랜트 레이아 : (1)공장 생산에서 공정 합리화의 중심이 되는 기계나 설비의 배치 방법. 동종(同種)의 기계를 한 곳에 배치하는 기계별 배치와 공정 순서에 따라 그에 필요한 각종 기계를 배치하는 공정별 배치가 있다.
  • 플레이트 아 : (1)샘플링 부분과 검출기 사이의 표면에 열, 전기, 화학 또는 기계적인 어떤 작용 따위에 의해 물질의 침착에 의한 감소가 발생하는 일.
  • 베이크트 아 : (1)새로 집을 짓는 과정에서, 3일간 하루에 8시간씩 30도 이상으로 보일러를 가동하여 실내의 화학 성분을 없애는 일.
  • 애니메이션 레이아 : (1)애니메이션의 화면을 전반적으로 구성하는 작업. 장면별 등장인물과 배경, 소도구의 배치, 빛의 방향, 비례 관계, 공간 관계, 색채 따위를 표시하고, 촬영기의 위치, 각도, 움직임과 반경 따위의 기획안들을 구성하는 작업이다.
  • 잉크 스퀴즈 아 : (1)튜브에 압력을 가하여 잉크를 압출하여 문자를 인쇄하는 방법.
  • 배전 절단 컷아 : (1)회로나 시스템에서 연결의 개폐 변화 또는 절연을 위해 사용되는 배전 절단 장치.
  • 서브파트 아 : (1)은행이 대출 채권이나 위험 자산을 다른 은행에 양도하는 일.
  • 리모트 로그아 : (1)멀리 떨어진 곳에 위치한 컴퓨터와 단말기에서 통신망을 통하여 다른 컴퓨터 시스템에 접속하여 작동하던 상태에서 이러한 접속을 중단하는 일.
  • 투디 레이아 : (1)투디 애니메이션 제작의 예비 단계에서 준비하는 것으로, 장면 구성 요소들 간의 원근감, 캐릭터의 동선, 캐릭터와 배경의 관계 따위의 설계 작업을 이르는 말.
  • 크라우딩 아 : (1)경기 활성화를 위하여 정부가 재정 지출을 늘리면 이자율이 상승하여 기업의 투자와 민간의 소비가 위축되는 현상.
  • 브레이크 어웨이 올 브레이크 아 : (1)아이스하키에서, 상대편 골키퍼와 일대일로 마주치는 상황에서 공격하는 찬스. 보통 퍽을 가로채거나 수비수가 단 한 번에 정확하게 한 패스에서 시작된다. ⇒규범 표기는 ‘브레이크 어웨이 오어 브레이크 아웃’이다.
  • 암 서포트 스윙 아 : (1)기계 체조에서, 링 운동에서 하는 동작의 하나. 링 기술을 시작할 때 많이 쓰이는 기본 기술로, 팔 펴 버티기 자세에서 힘을 얻기 위해 큰 회전 동작을 취하여 매달리기 자세로 옮겨 간다. 다음에 행할 동작에 따라 앞이나 뒤 양쪽으로 행할 수가 있다.
  • 기호 레이아 : (1)칩의 레이아웃 설계 기법의 하나. 트랜지스터, 저항, 알루미늄 배선, 콘택트 따위의 레이아웃 설계의 기본 단위마다 심벌을 정해 놓고 폴리콘의 레이아웃을 행하는 대신에 심벌의 레이아웃을 행한다.
  • 인사이드 아 : (1)안쪽 솔기를 뒤집어 밖으로 나오게 하여 새로운 미로 표현하는 방법. (2)국가의 대외 정책이 국내 정치 따위의 내부 요인에 의하여 규정되는 현상. (3)농구에서, 한 손으로 수비수를 따돌리는 드리블 기술. 한 손으로 공을 좌측으로 이동시키며 수비수가 따라오도록 유도한 다음 다시 공을 우측으로 이동시켜 수비수를 따돌린다.
  • 파이어 하이드런트 인 아 : (1)웨이트 트레이닝에서, 몸통 근육을 발달시키는 운동의 하나. 손바닥을 바닥에 대고 엉덩이를 들어 올린 뒤 허리를 편 상태로 무릎을 90도 구부려 바닥에 댄다. 이 상태에서 한쪽 무릎을 들어 허벅지 옆으로 벌린 뒤 다리가 몸통과 일직선이 되게 뒤로 차올린다. 이 동작을 좌우 교대로 번갈아 가며 실시한다.
  • 정규 타임아 : (1)농구에서, 각 팀에게 정식으로 작전을 펼 수 있도록 주어지는 시간. 1회에 40초씩 1ㆍ2쿼터에 1회, 3ㆍ4쿼터에 2회가 주어진다. 연장전에서는 남아 있는 횟수와 상관없이 1회만 이용할 수 있다.
  • 레이디얼 런 아 : (1)회전하는 부품이 회전 평면 위에서 움직이지 않고 축상에서만 움직이는 현상. 부품에 과도한 하중과 열이 가해져서 부품이 변형되었을 때 나타날 수 있다. 계속 이런 상태가 지속될 경우 위아래로 심한 진동이 일어난다.

초성이 같은 단어들

(총 161개) : 아, 악, 앆, 안, 않, 알, 앎, 앒, 앓, 암, 압, 앗, 았, 앙, 앛, 앜, 앝, 앞, 애, 액, 앤, 앰, 앱, 앳, 앵, 야, 약, 얀, 얄, 얍, 얏, 양, 얖, 얘, 얫, 어, 억, 언, 얼, 엄, 업, 엇, 었, 엉, 에, 엑, 엔, 엘, 엠, 엣, 엥, 여, 역, 연, 엳, 열, 엻, 염, 엽, 엿, 였, 영, 옆, 예, 옐, 옘, 옙, 옛, 옝, 오, 옥, 옦, 온, 옫, 올, 옭, 옰, 옳, 옴, 옵, 옷, 옹, 옻, 와, 왁, 완, 왇, 왈, 왑, 왓, 왕, 왜, 왝, 왠, 왬, 왯, 왱, 외, 왹, 왼 ...

실전 끝말 잇기

웃으로 시작하는 단어 (331개) : 웃, 웃가름, 웃가름대, 웃각단, 웃간, 웃갓, 웃거름, 웃거름용, 웃거름하다, 웃거리, 웃거티, 웃거플, 웃걷이, 웃걸금, 웃걸기, 웃걸림, 웃걸이, 웃게, 웃겝다, 웃곁, 웃고명, 웃고 사람[뺨] 친다, 웃곡, 웃국, 웃굴, 웃그림구이, 웃급, 웃긑, 웃기, 웃기는 선떡을 먹고 취했나 ...
웃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331개 입니다.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, 웃으로 끝나는 여섯 글자 이상 단어는 68개 입니다.

🦉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?